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의 실사 영화 원피스 리뷰

by 진솔팸 2023. 11. 8.

1. 영화 소개

오늘 소개할 영화는 일본 만화 원피스를 실사화한 넷플릭스 시리즈 원피스입니다. 1997년부터 연재를 한 만화 원피스는 20년을 넘게 연재되며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그 인기는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한국에서만 원피스의 한해 매출이 1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엄청난 팬이 있는 원피스의 실사화 소식에 원작 팬들은 어설픈 실사화가 이루어질 것을 우려하였는데요. 하지만 2023년 8월 공개 직후 2주 연속 글로벌 tv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리뷰 역시 긍정적인 반응이 더 많았습니다. 그럼 원작 만화의 실사화에 성공한 원피스의 줄거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줄거리

영화 원피스는 해적왕 골디 로저의 처형으로 시작됩니다. 골디로저는 처형당하는 순간 세상의 모든 보물을 바다에 숨겨 두었으니 찾아보라는 말을 남깁니다. 이로 인해 대해적 시대의 막이 오르게 됩니다. 

한편 고무능력을 쓸 수 있는 악마의 열매를 먹은 루피는 생명의 은인 샹크스로부터 받은 밀짚모자를 쓰고 해적으로서 첫 항해를 시작합니다. 루피는 첫 항해부터 태풍을 만나 우연히 타게 된 알비다의 해적선에서 겁쟁이 코비를 구해 줍니다. 또다시 작은 배를 타고 망망대해로 나온 루피, 해군이 되고 싶은 코비를 위해 해군기지가 있는 쉘즈타운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루피는 나미와 조로를 만나게 되고 조로를 동료로 맞으며 함께 항해하게 됩니다. 이후 들른 마을에서 우솝을 도와 악당을 물리 친 후 우솝과 동료가 되고 고잉메리호를 얻게 됩니다. 다시 항해를 시작하고, 해상 레스토랑 발라티에에서 상디를 동료로 맞게 됩니다. 같이 항해를 하고 있지만 동료가 아닌 나미는 상어인간 아론을 무찌른 후 동료가 됩니다. 아론이라는 유명한 해적을 물리친 루피에게도 3000만 베리라는 현상금이 붙게 됩니다. 

이렇게 조로, 나미, 우솝, 상디라는 든든한 동료를 얻은 선장 루피는 더 넓은 바다로 나아가기 위해 그랜드라인으로 향하고, 각자 자신이 원하는 꿈을 외치며 원피스 시즌1은 막을 내립니다.

 

3. 등장인물

붉은 머리 샹크스, 쥬라클 미호크 등 소개하고 싶은 등장인물과 알아보고 싶은 배우가 많이 있지만 주인공 중심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원피스의 주인공 몽키 디 루피는 해적왕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바다로 향한 고무인간입니다. 주인공 루피를 연기한 배우는 이냐키 고도이라는 멕시코 배우입니다. 원작보다 진지한 모습이 아쉽다는 평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루피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검사가 꿈인 롤로노아 조로는 아라타 매켄유라는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아라타 매켄유는 일본계 미국인으로 이번 원피스의 출연으로 인기가 급상승했다고 합니다. 

보물을 좋아하고, 세계지도를 그리는 게 꿈인 항해사 나미는 에밀리 러드라는 미국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어릴 적부터 격투기를 배워 액션연기에 능하다고 합니다. 

요리사 상디를 연기한 태즈 스카일러는 영국과 스페인 태생 부모에게서 태어났습니다. 원래 군인이 꿈이었으나 사고로 인해 군인의 꿈을 접고 배우의 길로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영화감독 경력이 있는 게 인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사격왕 우솝을 연기한 배우는 제이컵 로메로입니다. 제이컵 로메로는 자메이카 출신 미국배우로 가수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4. 총평

사실 실사영화 원피스를 보게 된 계기는 얼마나 원작과 비슷한가 하는 호기심에 보게 되었습니다. 원작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보았고, 줄거리를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스토리에 대한 기대는 없었지만 어떻게 그 방대한 내용을 잘 전달할지 궁금했습니다. 영화의 포스터를 보고 캐릭터들이 원작과 비슷하지만 어색하지 않은 모습은 더욱 기대하였는데 막상 회가 거듭할수록 아쉬운 액션신과 긴장감 없는 화면 구성으로 몰입이 안 되더군요. 원작을 전혀 모르는 분들이 보면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원피스의 매력은 캐릭터들 성격과 개성이 반영된 유머와 전투라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지만 원작에 대한 기대를 내려놓고, 새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본다면 매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시즌2가 확정되었다고 하니 시즌1에 아쉬운 점들이 보완되었으면 합니다. 시즌2에서 초파가 어떻게 나올지 너무 기대되는군요. 이런 재미로 다들 원피스를 보는 게 아닐까 합니다.